새로운 시작을 위해서 머나먼 타국으로 떠나 있던 누이가 잠시 귀국을 했다.

나의 기준에서는 엄두도 못할 과감한 결단이였기에 걱정이 앞섰지만 종종 전해오는 소식들이 그 결정이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듯 보여서 안도가 되면서도 항상 무슨 일을 하기에 앞서 걱정부터 하며 섣불리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는 삶의 태도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된다.

 

같은 땅을 밟고 있을때에도 각자의 삶이 이끄는 대로 흘러가다 보면 좀처럼 보기가 쉽지 않다. 이제는 드넓은 바다 저편에서 지내게 되면서 그 만남은 더 어려워졌기에 이번 재회는 아주 귀중한 시간이었다. 

 

치토스 맥앤치즈

이것저것 챙겨온 선물 속에서도 재밌는 것이 눈에 띄었다.  

치토스 로고를 보고 당연히 과자겠거니하고 그중에서도 맥 앤 치즈맛이라는 생소한 제품일 거라 생각했다.

그래서 퇴근 후 심심풀이로 선물받은 과자나 먹어볼까 하고 포장을 뜯고 내용물을 본 순간 잠시 다음 동작을 이어가지 못했다.

내용물

 

사실 포장을 뜯고나서도 뿌셔뿌셔와 비슷하게 가루를 넣고 흔들어 먹는 과자가 아닐까 잠깐 생각을 해봤지만 너무 나도 날것인 내용물에 뒤늦게 포장지를 살펴보기 시작했다.

 

조리법

언어의 장벽을 기술의 힘을 빌어 허물고 찬찬히 살펴보았고 단순한 과자가 아닌 약간의 조리가 필요한 레트로트 식품이라는 걸 깨달았다. 조리 방법은 냄비에 물을 올려 조리하는 것과 전자레인지를 사용한 두 가지가 있었다.

 

사실 처음 조리법만 읽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재료를 사오느라 두 번째 방법이 있다는 사실은 사진을 다시 보게 되는 시점에서 알게 되었다.

 

즉시 우유와 버터를 사 와서 조리에 들어갔다.

우유와 버터(나트륨 함유 제품임)

조리법은 간단했다. 

 

조리

면을 삶은 후 버터를 녹이고 우유와 동봉된 가루를 넣어 잘 섞어준다.

 

가루에서는 꼬릿꼬릿한 치즈와 약간의 매콤한 향이 난다. 섞어주다 보면 점점 맥엔치즈 냄새에 가까워진다.

 

맥앤치즈

마지막으로 후추를 뿌려서 마무리하고 나니 꽤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치토스의 맛은 잘 모르겠지만 일반적인 맥엔치즈 맛이 나고 맥주랑 먹기 좋은 맛이다.

 

맥앤치즈 맥주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혼자서 다 먹으려니 배가 불렀다. 딱 둘이서 안주 삼아 먹는 게 좋을 것 같다.

 

뜻밖의 재밌는 선물 덕분에 평범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소확행을 즐길 수 있었다.

728x90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이버 나무  (0) 2023.05.11
오랜만에 만족스러운 영화관람!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0) 2023.05.08
베트남 콘삭 커피  (0) 2023.04.09
티스토리 단축키  (0) 2023.03.30
장 줄리앙 전시회 - 그리고 거기  (1) 2023.03.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