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에 대한 공부를 어느 정도 진행했을 무렵 다양한 언어들 중 평가가 좋은 언어를 따로 체크해 두고 학습해 보기로 하였다. 그렇게 미루고 미루다 언젠가 서점에서 책 하나가 눈에 들어왔다.

 

게임으로 배우는 파이썬

 

마침 체크리스트에는 파이썬도 있었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특히 새로운 것을 학습할 때는 무언가를 만들면서 하는 게 쉽고 빠르게 습득이 된다고 생각한다.

 

게임으로 파이썬을 배울 수 있다는게 흥미가 생겨 목차만 대강 훑어보고 바로 구매하였다.

 

이 책을 시작으로 파이썬에 대해서 기본이라도 얻어갈 수 있게 된다면 의미가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책의 저자인 다나카 겐이치로는 파이썬을 배우기 위해서 입문서도 읽고 세미나도 다녔지만 익숙해지지 않았는데 자바스크립트로 만든 게임을 파이썬에 이식했더니 금방 익숙해졌다고 한다. 그래서 게임을 만들면서 파이썬을 배울 수 있도록 이 책을 만들었다.

 

또한 저자는 파이썬이 적용될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하고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하는데 역자 또한 동일한 맥락으로 도입글을 작성했다. 파이썬은 간결하고 쉬우며 방대한 기능을 하는 라이브러리가 매력적이라고 한다.

 

커뮤니티나 포탈에서도 파이썬에 대한 호평을 많이 봐왔는데 시작하는 글에서 다시 보게 되니 과연 파이썬이 얼마나 쉽고 간다 하며 활용성이 좋은 것일까 기대가 된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